본교 시스템은 출석 및 최초 강의보기 , 온라인시험 응시 등에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.
또한 학업을 진행 하시면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및 강의보기가 원활하게 되게 하게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PC환경 자동설정 버튼 을 클릭하세요
- 해당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후,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 하시고, 해당파일을 실행후 공동인증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.
-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 문제
- 보안 프로그램 설정으로 인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는 경우
① IE10 : 인터넷 브라우저>>도구>옵션>고급탭> SmartScreen 필터해제
② IE11 : 인터넷 브라우저>>도구>SmartScreen필터끄기
-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등록
- 사용하시는 PC의 보안환경설정등에 따라 학교의 인터넷주소를 신뢰할수있는 사이트 에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.
① 인터넷익스플로러 - 도구 - 인터넷옵션 - 보안 탭의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항목을 클릭, 오른편 아래쪽의 사이트 를 클릭한 후,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(https:)필요 의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
② http://*.sjcu.ac.kr , https://*.sjcu.ac.kr 두 개의 주소를 추가 등록
③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(https:)필요 항목을 다시 체크 → 확인
- 호환성보기 설정
-
IE(Internet Exploer) 10, 11 버전 사용자의경우 호환성 보기를 설정하여 줍니다.
① IE10
- 인터넷 주소란 하단의 메뉴중 도구(단축키 Alt+T) 선택 -> 호환성 보기 설정(B) 선택
- 보기에서 모든 웹 사이트 표시 항목 체크
② IE11
- 인터넷 주소란 하단의 메뉴중 도구(단축키 Alt+T) 선택 → 호환성 보기 설정(B) 선택
- 이 웹사이트 추가(D) 에서 sjcu.ac.kr 웹사이트 주소를 추가.
- 로그인이 되지않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도 계속 설치하라는 안내가 반복되는 경우
① 사용자의 권한문제 혹은 보안설정 문제로,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못하고있는 경우입니다.
② 위의 안내창이 뜰때 확인 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저장 을 선택하셔서 해당프로그램을 PC에 저장.
③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후, 다운 받으신 공동인증서 설치프로그램 (ewsinstaller_full.exe)을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을 선택, 설치.
-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 후 아무반응 없이 학교 메인페이지만 뜨는 경우
- ① 인터넷익스플로러 - 도구 - 팝업차단 - 팝업차단사용안함 클릭
② 구글툴바, 알툴바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팝업이 차단되는 경우가 있으므로, 팝업차단 옵션을 해제하거나 툴바 등을 삭제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.
- 정상적으로 공동인증서로그인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의보기 하면 로그인해주세요 메세지 뜨는 경우
- ① 인터넷익스플로러 - 도구 - 인터넷옵션 메뉴 선택
② 보안 탭의 인터넷항목의 보호모드사용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 후 '적용'
상기 안내된 사항들은 학교홈페이지 로그인후 <마이페이지> 화면 좌측 중앙의 <학습환경설정> 기능을 통하여 자가진단및 조치가 가능합니다.
학업을 진행하심에 있어서 도움되시기를 바라며, 학교 홈페이지 이용시 문의사항이 있으실경우 헬프데스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